보안 토큰 프로토콜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필요성 – 사고 리더

토큰의 짧은 역사

비트 코인이 블록 체인 기술을 세계에 처음 소개 한 지 10 년이 넘었습니다. 그 당시 분산 원장의 잠재적 사용 사례 목록은 디지털 통화에서 공급망, ID 관리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핵심적으로 이러한 사용 사례의 대부분은 유사한 구조를 취합니다. 즉, 사용자가 P2P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위해 중앙에서 신뢰할 수있는 기관 없이도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고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의 진화는 자연스럽게 개인간에 소유하고 양도 할 수있는 블록 체인상의 디지털 자산 인 “토큰”의 발명으로 이어졌습니다. 토큰은 기본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나타내는 것과 기본 실제 자산을 나타내는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활용하여 이더 리움에서만 수십만 개의 서로 다른 토큰이 이미 생성되었으며, 작성 당시 총 시가 총액은 150 억 달러가 넘습니다..

토큰의 가장 유망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는 상업용 부동산과 같이 전통적으로 비유동적인 자산을 분할하여 P2P로 전송할 수있는 실세계 증권의 온 체인 표현입니다. “토큰 화”로 알려진이 프로세스는 자본 시장 내의 많은 기존 문제점을 완화 할 수있는 잠재력으로 인해 레거시 기관과 신생 기업 모두에서 상당한 마인드를 얻었습니다..

규정 준수

블록 체인은 기술적 측면에서 소유권 이전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보안 토큰은 여전히 ​​기존 증권과 동일한 법률 및 규정의 적용을받습니다. 따라서 보안 토큰이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잠재적 인 토큰 화에 중요하며 현재까지 채택하는 데 장애가되었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규제 불확실성은 블록 체인 채택의 가장 큰 장벽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블록 체인 공간에 수많은 프로젝트가 등장했으며, 각각 보안 토큰이 규제, 거래 및 관리되는 방식을 단순화하고 표준화하려는 프로토콜을 설계합니다. 이더 리움 만 살펴보면이 문제를 다루는 표준을 발표 한 프로젝트에는 Securitize, Harbor, Polymath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이러한 프로토콜이 현재 설계되는 방식을 수정하지 않으면 투자자와 거래소는 토큰 화 된 증권을 사고 팔 때 계속해서 상당한 마찰을 경험하게됩니다. 왜 이런거야? 상호 운용성.

상호 운용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호 운용성은 토큰 화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공통 소프트웨어 표준을 공유하기 때문에 자본 시장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의 전체 에코 시스템이 서로 통합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및 제품 수준에서 상호 운용성을 활성화하려면 토큰 자체를 사용하여 가장 낮은 수준에서 시작해야합니다. 보안 토큰 공간에서 상호 운용성은 거래소와 투자자의 두 주요 당사자에게 필수적입니다..

거래소로서 여러분은 토큰을 만든 회사에 관계없이 투자자가 구매할 수있는 보안 토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승인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는 각 보안 토큰과 맞춤형 통합이 아니라 모든 보안 토큰에 걸쳐 균일 한 단순하고 일반적인 통합을 의미합니다.. 

투자자는 온 보딩 프로세스가 최대한 간단하고 원활하게 진행되기를 원합니다. 현재 투자자가 여러 곳에서 주식을 구매하고자 할 때, 그들은 Know Your Customer“KYC”라는 과정에서 몇 번이고 그들의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블록 체인은이 정보를 모든 보안 토큰에서 참조 할 수있는 체인에 불변으로 저장함으로써이 프로세스를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즉, 새 토큰을 구매할 때마다 동일한 개인 정보를 반복적으로 제공 할 필요가 없으며, 대신 초기 등록 후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된 정보 만 필요합니다. 그러나이 프로세스는 보안 토큰 간의 상호 운용성이 시스템을 관리하는 표준으로 설계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프로토콜

이더 리움의 세 가지 주요 보안 토큰 프로토콜은 Securitize, Harbor 및 Polymath에서 발표했습니다. 이 세 가지 프로토콜은 모두 Ethereum의 ERC-20 토큰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보안 토큰 거래에 대한 규정 준수를 강화하기 위해 확장됩니다. 이는 거래가 발생하는 시점에 각 거래의 적법성에 대한 두 번째 계약을 쿼리하여 달성됩니다..

프로토콜에서 이름이 다르게 지정되었지만 두 번째 계약의 사용은 세 가지 모두에서 일관되며 동일한 결과를 달성합니다. 비준수 거래 방지. 이 두 번째 ‘규제자’계약은 사용자의 KYC 및이를 수행 할 권한이있는 오프 체인 서비스 (예 : 교환 또는 토큰 발행자)의 인증 정보로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 세 가지 구성 요소는 보안 토큰을 규제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가장 간단한 형태로도 그렇습니다) 상호 운용성을 실제로 결정하는 구성 요소가 프로그래밍되는 방식입니다. 안타깝게도 프로토콜은 두 가지 주요 영역에서 상호 운용성이 부족하여 계속해서 마찰을 일으키고이 기술의 채택을 늦출 것입니다.

  1. 승인 된 당사자는 사용자에 대한 온 체인 정보를 어떻게 업데이트합니까??

항구

Harbor는 백서에서 당분간 체인에서 사용자 정보를 업데이트 할 권한이있는 유일한 당사자가 될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이 역할의 중앙 집중화는 거래소가 규제 기관이 참조하는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토큰의 새로운 수신자를 승인 할 수 없어 토큰이 하버 플랫폼 외부에서 쉽게 거래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보안

Securitize는 이미 여러 당사자에게 권한을 부여 할 수있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이는 투자자가 자신의 컴플라이언스 정보를 여러 장소에 등록 할 수 있고 스스로 Securitize를 거치지 않아도됨을 의미합니다. 온 체인 데이터는 승인 된 당사자가 직접 업데이트하고 모든 Securitize의 토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가 정보를 여러 번 제공해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Securitize는 권한있는 당사자가 오프 체인에 저장된 투자자의 개인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API를 설계하여 개인이 규정을 준수하는지 또는 추가 정보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필요하다.

Polymath

Polymath에는 온 체인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 권한있는 당사자를 확보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POLY라는 기본 디지털 유틸리티 토큰이 있습니다. 개인이 스스로 KYC를 수행하려면 먼저 POLY 시장에 유동적 인 법정 화폐가없는 POLY 토큰을 구매해야합니다. 대신 개인은 법정 화폐를 사용하여 Ethereum의 “ether”(ETH)와 같은 다른 암호 화폐를 구매 한 다음이를 POLY로 교환해야합니다. 토큰은 Polymath의 KYC 마켓 플레이스에서 사용되어 KYC 제공 업체에 입찰 할 수 있습니다. KYC 제공자가 제안을 승인하면 개인에 대한 KYC 확인을 수행하기 위해 POLY 토큰으로 지불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Polymath 플랫폼에 대한 중요한 온 보딩 마찰이며 프로세스를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만듭니다..

  1. 사용자에 대한이 정보를 온 체인에 저장하고 액세스하는 방법?

항구

GitHub의 백서 및 스마트 계약을 살펴보면 Harbour의 많은 토큰이 모두 하나의 공통 조정 계약을 공유하고 하나의 공통 사용자 데이터 소스를 공유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만 이는 서로 다른 토큰 간의 규정 차이로 인한 것 같지 않습니다. . Ethereum에 라이브 Harbor의 토큰이 부족하여 이것이 사실이 될 의도인지 또는 각 토큰이 자체 규제 기관과 함께 배포되는지 여부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보안

Securitize의 프로토콜은 규제 기관 계약이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는 세 번째 스마트 계약을 쿼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토큰은 자신의 개별 규제 기관에 고유 한 규정을 인코딩 할 수 있으며 세 번째 계약에서 사용자 데이터의 공통 소스를 계속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하나의 Securitize 토큰에 대해 KYC를 수행하면 정보가 저장되어 향후 토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Polymath

Polymath에 각 규제 기관이 상호 작용하는 온 체인에 저장된 규정 준수 데이터의 중앙 소스가 있는지 또는 토큰에 자체 로컬 정보 소스가 있는지 여부는 백서에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Polymath의 샘플 계약에 따르면 각 토큰은 서로 다른 토큰간에 공유되지 않는 로컬 정보 소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점이있을 수 있지만이 설정은 데이터 중복 및 불일치 위험이 있습니다..

다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Bob은 두 개의 Polymath 보안 토큰 인 ABC와 DEF에 관심을 표명했으며 각각의 투자자로 승인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각 토큰에 대한 규제 기관 계약으로 전송됩니다. 한 달 후 Bob은 추가 DEF 토큰을 구매하려고 시도했지만 더 이상 공인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DEF의 규제 기관으로 전송되어 Bob의 투자자 상태를 비 공인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제 온 체인에는 상충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ABC는 Bob이 검증 된 투자자라고 생각하지만 DEF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중앙 정보원이 있으면 이러한 불일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의 상호 운용성

앞서 논의한 바와 같이, 상호 운용성이 매우 중요한 보안 토큰의 발행 및 교환에 관련된 두 가지 주요 당사자, 즉 교환 및 투자자가 있습니다. 이 두 당사자는 서로 다른 보안 토큰과 상호 작용할 때 원활한 경험을 원합니다. 따라서 프로토콜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거래소와 사용자가 어떤 영향을 받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교환

거래소로서 이러한 프로토콜을 전송 목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쉽습니다. 모든 토큰은 ERC-20 토큰 표준을 활용하여 전송, 승인 및 잔액 확인을 호출하는 통일 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프로토콜의 컴플라이언스 측면과의 추가 통합은 훨씬 더 복잡해집니다. 신뢰할 수있는 당사자가 현재 Harbor의 프로토콜에 대한 승인을받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대신 사용자를 Harbor로 직접 KYC로 안내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Securitize의 프로토콜과 통합하려면 신뢰할 수있는 당사자가 Securitize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그러면 이들이 오프 체인 API를 통해 투자자 KYC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온 체인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된 온 체인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Polymath의 프로토콜과 통합하는 것은 아마도 가장 복잡 할 것입니다. 신뢰할 수있는 당사자는 자신을 Polymath의 KYC 마켓 플레이스에 KYC 제공 업체로 등록하고 KYC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POLY 토큰으로 입찰을 받도록 설정해야합니다. 투자자에게 KYC 서비스를 제공 할 때 신뢰할 수있는 당사자는 각 증권의 규제 기관 ④에 사용자에 대해 저장된 중복 온 체인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도록하는 방법을 구성해야합니다..

프로토콜에는 신뢰할 수있는 당사자가 통합해야하는 다른 인터페이스가있을뿐만 아니라 각 프로토콜은 교환에 오류보고를 제공하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구축 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사용자가 이해할 수있는 것으로 변환 할 수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토큰을 구매할 수없는 경우에는 다양한 이유가있을 수 있습니다. 보안에 아직 충족되지 않은 보유 기간이 있거나 허용 가능한 보유자의 최대 수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으려면 거래소가 각 프로토콜에 대해 다른 오류보고 방법을 통합해야합니다..

투자자 

현재 프로토콜에서 투자자 온 보딩이 설계되는 다양한 방법은 투자자가 다양한 플랫폼에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 정보를 여러 번 제공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Harbor가 다른 당사자를 승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Polymath는 투자자가 POLY 토큰을 사용하여 KYC 프로세스에 입찰하도록 요구합니다. 이러한 규정 준수 방법의 시행으로 인한 마찰은 투자자가 그렇지 않으면 구매할 증권을 구매하지 않거나 구매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로 인한 투자자 마찰의 규모는 거래소가 각 프로토콜을 통합하는 방식에 의해 다소 완화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Polymath 토큰을 구매하기 위해 거래소에서 KYC를 선택하는 경우 해당 거래소는 승인 된 경우 Securitize의 데이터 저장소를 동시에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의 정보가 미래에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온 체인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재 프로토콜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으면 증권 등록 및 구매 프로세스가 여전히 어렵습니다..

솔루션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복잡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이더 리움에 이미 존재하는 토큰을 변경하지 않고도 특정 솔루션을 도입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와 투자자 모두에게 마찰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소스의 규정 준수 데이터로 인한 데이터 불일치를 방지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은 Securitize의 중앙 집중식 온 체인 데이터 저장소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설정은 산업 전반에 걸쳐 채택되어야합니다..

정보의 중앙 소스를 온 체인에 보유함으로써 데이터 불일치의 위험이 제거되고 투자자는 단 한 번의 준수 확인을 통해 다른 증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중앙 계약은 전송이 모든 보안 토큰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전송이 계속되거나 되돌릴 것입니다. 모든 승인 된 거래소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오프 체인 API는 투자자 규정 준수 정보를 거래소에 전달할 수 있고 투자자에게 데이터 제공을 요청해야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측면은 또한 거래소에 필요한 통합 작업의 양을 크게 줄입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은 분명히 몇 가지 복잡한 문제를 야기하며 여전히 많은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각 거래소가 승인되는 방식에 대한 설계에서 거래소를 신뢰해야한다는 결정을 누가 내리는가? 합의에 도달 할 수있는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결론

증권의 토큰 화는 아직 개발 및 채택 초기 단계이며, 규제 준수의 복잡성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발생합니다. 프로토콜의 게시는 모든 전송 실행에 적용 할 수 있도록함으로써 이러한 많은 규정의 준수를 단순화하지만, 이것이 원활한 프로세스가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투자자 정보가 온 체인 및 오프 체인 모두에서 저장되고 업데이트되는 방식에 대한 프로토콜 간의 합의가있을 때까지 모든 관련 당사자의 등록 및 투자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상당한 마찰이있을 것입니다..

Mike Owergreen Administrator
Sorry! The Author has not filled his profile.
follow me
Like this post? Please share to your friends:
Adblock
detector
map